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세븐틴 원 + 원ll조회 34883l 4

이런 글은 어떠세요?

 
   
DPR Iive  we gang gang
맞음.. 안그래도 확신이 없는데 감독까지 방임형이니 얼마나 힘들까 조규성은 자신에게 구체적으로 조언해줄 잔소리형 감독이 맞을 듯 ㅜㅜ 비난은 무시하고 비판만 받아들여서 더 좋은 선수가 되길..
3개월 전
히스 레저(Heath Ledger)  why so serious?
GIF
(내용 없음)

3개월 전
하루의끝에너와나  우린 시작을 해 투나잇 ♪
아따…개안
1개월 전
ㅠㅜ 조규성 화이팅
3개월 전
진짜 비난이랑ㅇ 조롱이 너무 많아서 안쓰럽더라..
자기도 어떻게 고쳐야 할지 아니까 더 발전하고 좋은 감독 만났으면

3개월 전
노력부족에 책임회피임... 김민재는 공격수에서 수비수로 포변했는데 지금 월클인데요
3개월 전
조규성 얼빠들 쉴드 진짜 언제까지 봐야되냐 ㅋㅋㅋ 지금 국가대표 달고 못하는데 개짜증나네 진짜
3개월 전
조규성 이름만 봐도 화가 올라오는데 또 쉴드글 올려서 화를 돋구네
그냥 축구를 개못해서 까이는건데 이러면 뭐가 달라짐? 이러니까 더 빡치는거야

3개월 전
님 조규성 글 봤다고 하나하나 개빡쳐하지말고 그냥 키워드 필터링 설정하세요
3개월 전
쉴드도 제대로 알아보고 쉴드 치세요ㅋ
3개월 전
뻔해뻔해뻔해에게
제 댓글 어디에서 조규성 쉴드를 치고 있다는 건지? 조규성 욕하는 댓글 외에는 전부 쉴드라는 기적의 논리이심? 조규성 이름만 봐도 화가 난다시니 인스티즈 기능 알려드리는 건데 ㅋㅋㅋㅋ 그럼 키워드 설정한 단어가 들어간 글은 안보이거든요! 까질도 댓글 잘 읽어보고 다세요

3개월 전
조규성 아시안컵 예선 3경기 헤딩경합 성공0 유효슛0 결정적 찬스미스 5회로 아컵전체 1위
말레이시아같은 나라한테 조차 볼키핑, 몸싸움, 헤딩경합, 볼소유 그냥 아무것도 못함
원터치 못해, 연계 못해, 발 밑 약해, 볼 간수 못해, 결정력 안좋아, 위치선정 안좋아 헤딩도 다른선수가 코앞까지 크로스 해주고 19경기동안 조규성 발로 넣은 골이 하나도 없음
느리고 개인기도 없고 센스 없고 결정력도 없음
볼트래핑,패스로 날라온 볼의 퍼스트터치, 슛 어느하나라도 국대수준에 아직 못미치는분을 국대로쓰니 본인도 위축되고 주눅들어서 자신감마저 상실

3개월 전
저도 조심스럽게 공감... 너무 너무 아쉬운 경기력이예요
3개월 전
22인정합니다 솔직히 축구모르고 얼굴만보고 조규성 빠는 사람들만 지금까지 편들어주는거지 진짜 축구좋아하고 한국축구 사랑하면 조규성 옹호 못하죠
다들 적당히 쉴드치고 조규성정신차리고 국대에서 잘달릴수있게 그만 감싸세요

3개월 전
다음엔 더 발전된 모습 보여주시길...
3개월 전
벤투 때는 요구사항이 명확해서 그걸 충족하기 위해 뛰었고 주어진 롤은 잘 해냄 근데 클스만은 요구사항이 없으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거 같음 클스만은 조규성이 롤이 주어져야 잘 뛰는 선수란걸 몰랐나? 창의적인 축구를 하고싶다 선수들에게 자율성을 주고 싶다 그렇기 얘기할거면 조규성을 선발해선 안됐다고 생각함 앞뒤가 안맞잖아ㅋㅋ 선수선발도 유심히 고려안한게 이런데서 티가 나고 결국 선수 욕받이 시키는 거 아닌가?
3개월 전
근데 벤투때도 월드컵 가나전 2골 말고 뭐 없었지 않나..ㅋㅋ...
3개월 전
벤투는 조규성을 골 넣는 스트라이커가 아니라 앞에서 수비수들 압박하고 경합해서 2선 선수들 골결 살리는 역할로 쓴 거에요 그러다 헤딩으로 골 넣으면 좋은거고
3개월 전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스피드 안느려요
호주전 기준 손흥민 황희찬 다음이에요
패스 슈팅은 못하는 거 맞음

3개월 전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제 댓글을 읽으세요
조규성 슈팅 패스능력 제가 옹호했나요? 아시안컵 호주전 기준 빠른 스피드라고 한게 다인데 왜 저한테 빅리그 운운하시는지

3개월 전
X$Y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삭제한 댓글에게
탑스피드 자료를 가져왔는데 개인마다 생각하는 스피드가 있겠지라뇨 차라리 순속이 느리다 이러면 모를까

3개월 전
X$Y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삭제한 댓글에게
님 33.1이에요 뭔소리에요
손흥민 33.5
황희찬 33.4

3개월 전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헤딩을 잘하는게 아니라 이강인 설영우가 코앞까지 크로스해준거죠 그게 조규성 실력인줄 아시나요?
이강인이 이번 아컵때만 크로스 70번을 넣었는데 그걸 못넣고..

3개월 전
요구사항이 있는지 없는지 아무도 몰라요
근데 축구 정말 좋아하는 입장에서
조규성 투입시 / 손흥민 톱갈때
이강인 위치는 계속 스위칭해줬어요
대놓고 텐백일때는 도저히 전면 전개로는 해답 안보여서 양현준까지 투입해서 사이드로 계속 볼돌리고 억지크로스라도 계속 올렸어요

헤딩 하라고 크로스만 무한으로 올려도 그 장점이라는 헤딩경합조차도 처참하고

3개월 전
저랑은 의견이 다르신 거 같네요
일단 아시안컵에선 손톱이라고 하기도 뭐하고 스위칭도 뭐 그래봤자 처음 포메이션에서 좌측에 있던 선수 우측으로 빼고 그정도 아닌가요 이강인도 제대로 포지셔닝 지시받는지 잘 모르겠던데요 박스 바깥에서 계속 수비수 끌고 들어가고 탈압박하는 루트가 반복되면서 상대 선수들한테 길 다 읽혔는데 이거 벤치에서 조정해줘야하는 부분 아녜요?

그리고 양현준 투입했던게 호주전인데 호주 수비수들 아시아에서 피지컬 좋기로 유명하고 키 겁나 크잖아요 후반에 호주 잠그기 시작해서 클로스 올려봤자 박스안에 수비수 3,4명있는데 거기서 혼자 헤딩경합을 하라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게 선수 욕받이 시킨다는거에요 조규성 선수가 이번 아시안컵에서 안좋았던건 사실입니다 근데 그 누굴 갖다놔도 못할 상황에 선수 덩그러니 놓고선 온국민한테 질타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잖아요 감독이

3개월 전
솔직히 말해서 이게 뭐 더 의미있는 논쟁이 될거같지 않지만
좌우스위칭이 아닌 중원과 윙 스위칭이였습니다
이게 무엇을 뜻하는지는 말할필요도 없거니와

박스안에 수비수 세네명있다고 못뚫을거면 강팀도 아니고 강팀도 아니면 4강에서 졌다고 이렇게 질타받을 이유도 없겠죠

패인이 뭘까요? 진짜 경기를 모두 보셨고 축구를 많이 보셨다면 명확하게 바로 아실텐데요..
이번 아시안컵에서 일본과 한국이 압도적 우승후보였습니다
조별 예선부터 해외 도박사들 한국 , 일본 우승 배당이 6배가량이였어요
전력 자체를 그냥 압도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실상은 어땠을까요?
일본은 고질적 약점인 피지컬과 몸싸움에서 압도당해서 이란전에서 패배했습니다
대한민국은요? 조별예선부터 16강8강모두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모든 경기를 한경기도 빠짐없이 텐백을 상대했습니다
우리가 강팀이니까요.

맨시티든 레알이든 그 어떤 역대 최고팀도 텐백을 뚫어내는건 딱 두가지입니다
당연히 점유율은 압도적으로 가져갈거고 윙어 둘이 사이드를 그냥 찢어버리고 헤더하나두고 무한 크로스입니다
거기서 지체되더라도 상대는 역습이 안됩니다
기껏해야 하프라인에 최전방공격수 하나 있을거고 그 바로앞에 우리팀 수비수 둘 있을거니까요
이렇게 90분내내하다가 결국 수비하는쪽은 역동작때문에 체력소모가 오히려 심해지고 헤더가 마무리하거나 2선에서 마무리하는 그림 나오죠
이건 전술이랑 상관이 없는 이야기입니다
아무리 강팀이여도 수비수 전원을 공격에 투입시키지 못합니다

근데 골을 못넣었다? 전술문제일까요? 공격수들 결정력 문제일까요?

점유율을 그렇게 압도적으로 가져왔는데 4강까지 필드골 몇골이 나왔나요?

8강까지는 공격수들 결정력문제+ 중원 , 수비진쪽에서 해외파와 국내파의 심각한 기량차이로 말도안되는 실수로 공1수2상황에서 골을 먹혔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상대팀은 똑같이 텐백이였고, 클린스만은 조규성 톱으로 도저히 답이안나오니까 양현준까지넣고 더 힘을 줬는데도 말도안되는 결정력때문에 이강인 중원세우고 별걸 다 했습니다

정말 솔직하게 황희찬 손흥민 조규성이 이름값 못했습니다

전술이 문제라고요?
과르디올라가 와도 텐백상대로는 똑같은전술지시입니다
헤더타겟맨 최전방 비치하고 중원 사이드 장악하고 하루종일 점유율먹고 공격수들 기량으로 수비수 체력 빨아먹고 골넣는거요
애초에 텐백이니 역습자체가 안됩니다
근데 그 말도안되는걸 중원쪽에서 더 말도안되는 실책으로 실점했고요

뭐 무슨 말을 더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선수들이 기댓값에 부흥하지 못했습니다
이게 정답인데 대체 뭘 더 설명해야할까요..

3개월 전
중원 수비2공격1상황에서 백패스로 상대 딱 한명있는 공격수한테 자살패스해준것도 전술이고
스트라이커가 골키퍼없는 빈골대에 수비수 한명있는데 뒤쪽으로 패스하는것도 클린스만의 계략이였나요?

요르단전 제외하고 모든경기가 첫실점 당하기전 점유율이 8:2였습니다.

점유율이 6:4정도고 역습으로 계속 패배했다면 전술탓이지만
점유율이 8할인데 전부 저런 스코어가 나왔다는건 공격진이 제 역할을 못한겁니다

그리고 이렇게 클린스만 실드 계속 치고있는건 재밌게도 4강 요르단전 패배한 경기 클린스만이 똑똑하게 전술을 짠게 너무 인상깊어서 그렇습니다
김민재가 결장했고
수비진에 심각한 결함이 생겼죠?
직전 경기들만 봐도 조현우가 선방에는 능하지만 발밑이 매우 안좋은편에 속해서
골키퍼 선방이후 수비수에게 골전달 -> 그 이후 빌드업

이 그림을 자주 보셨을겁니다
이게 울며 겨자먹기로 조규성을 계속 기용했던 이유이지않을까 싶은데
골키퍼선방이후 다이렉트로 역습이 진행된다면 손흥민선수의 강점이 드러났겠지만
수비수한테 한번 거쳐서 빌드업이 진행되기때문에 중원을 거쳐서 빌드업을 가게됩니다.
당연히 수비수는 자리를 잡고 손흥민선수의 빠른발이 아무 힘이 없어지고 윙으로 돌려서 조규성 헤더가 가장큰 기대값일거고
김민재는 센터백중에 안정적인 오버래핑이 가능한선수기에 중원 선수 한명을 패널티박스 안으로 넣어주면서 자기가 중원을 매꾸는 플레이가 가능한 선수기에
김민재가 있는경기는 이강인선수마저 헤더자리에 있는걸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김민재선수가 부재기에 클린스만은 대놓고 중원을 내주고 손흥민선수 강점인 라인브레이킹으로 빌드업을 진행합니다
초반부에 요르단이 점유율을 압도하다가 롱패스로 한번에 손흥민선수한테 간 패스를 기억하시나요?
오프사이드였지만 패스준선수가 기량이 조금만 좋았어도 선제골 가져가고 같은패턴으로 압도할수 있는 경기였습니다.
근데 그냥 여지없이 똑같은 말도안되는 패스미스로 실점하게되고 상대가 다시 텐백을 시전하면서 경기는 아예 답이없게됐죠
발밑이 안되는 골키퍼와 빌드업이 안되는 수비진, 이강인이 윙으로가면 점유율이 붕괴되는 중원
이강인이 중원을 맡으면 크로스가 전혀 되지않는 윙어
드리블과 헤더가 그나마 조금씩이라도 되는 황의조도 없거니와 황희찬선수는 이번 아시안컵에서 폼이 너무나도 떨어졌고,
손흥민선수는 애초에 역습에 너무나도 강한 선수기에 저렇게 대놓고 잠궈버리면 할수있는게 없어지는 타입이고
정말 유일한 희망인 조규성의 헤더는 끝까지 침묵했고
어찌어찌 만들어진 기회들도 모두 물거품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궁금한게
만치니의 사우디가 대한민국한테 16강에서 졌는데,
그럼 만치니의 전술부재일까요?
클린스만은 못하고 만치니는 잘했는데 선수빨로 진건가요?

그럼 요르단전도 선수빨로 이겼어야죠..

3개월 전
손승완.에게
아 쓰다보니 개빡치는게
피파랭킹 130위 말레이시아랑 3-3했습니다
까놓고 이게 감독탓입니까?
진짜로?
아시안컵 빅찬스미스 1위가 조규성이고
아시안컵 실점1위가 대한민국입니다

아시안컵 찬스메이킹 1위가 대한민국이고
빅찬스메이킹 1위도 대한민국입니다

이 지표만 봐도 뭐 감이 오시는게 없는지요..

가둬놓고 개패는데 골결정력이 없으니 골은 못넣고
가둬놓고 패니 역습만 조심하면 되는데 말도안되는 실책으로 실점은 계속 내줬다는겁니다

3개월 전
손승완.에게
와 진짜 감독 욕할때마다 너므 답답했는데 감사합니다

3개월 전
손승완.에게
그럼 텐백 상대로는 중원에 두명 두고 공수간격 벌려놓는게 답이고 전반적으로 선수들 동선 지속해서 겹쳤던 것도 이것도 전술입니까? 중원삭제가 요르단전에서만 벌어진 일이에요? 헤더 이용할거면 박스 안에 더 적극적인 침투를 요구했어야죠

또 선수들이 제대로 제몫을 안했다고 하실라나요 선수들 잘했다고 하는 거 아닙니다 경기 졌는데 당연히 책임이 있겠죠 근데 그 과정에서 감독의 책임은 없나요? 선수들 히트맵을 보세요 그게 조직적인 움직임인지 전술은 훈련을 통해서 조직력으로 보여주는겁니다 거기까지가 감독이 컨트롤해야하는 거고요 선수들 훈련이 되었다고 생각합니까? 선수들 2주동안 호텔 헬스장에서 그것도 일반인들이랑 섞여서 실내훈련만 했습니다 그게 전술훈련이 되었을까요? 그리고 선수들 주발, 선수들 메인 포지션, 부상이 이미 있는 선수 대체는 어떻게 할 것인가 이런 것까지 감독이 고려해야할 상황 아닌가요? 중원을 없애버리고 사이드를 이용할 거였으면 풀백 기용이 무엇보다 중요한 전술 아닙니까? 그에 맞는 선수 기용이 제대로 됐나요?

수비수도 보면 울산현대 라인업 거의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 선수의 장단점이 뭔지 내가 요구하는 전술을 역할에 맞게 잘 수행할 수 있을지 전혀 생각해본 거 같지 않아 보이죠

그리고 말레이시아전이요 비긴거 뭐 당연히 졸전입니다 저희 그때 이미 16강 진출 확정 아닙니까? 어떤 감독이 토너먼트 경기에서 진출 확정 때 베스트 11 내놓습니까?

3개월 전
됴록에게
그리고 실점 결정적요인이 패스미스죠 공수간격 그렇게 벌려놓으니까 당연히 나지 않겠습니까? 중원에서 60-70m 패스를 바로 찔러라? 말씀하신 것처럼 상대는 텐백으로 내려앉았는데? 그럼 그게 미스가 안나겠습니까?

그리고 지금 말씀하신게 클린스 전술의 다가 아닌가요? 사람들이 무전술 무전술 하는게 진짜 아예 없어서 그러는게 아니잖아요 한나라 국가대표팀 감독이 국제경기에서 그 정도만 준비했다는 거 자체가 문제고요

사우디전이요 우리가 이긴게 경기내용으로 이겼습니까? 후반 막판에 겨우 헤더골 넣고 겨우겨우 pk가서 pk로 이긴건데요 이게 우리가 이긴겁니까? 그리고 후반에 사우디선수들 드러눕지 않았으면 저희 동점골 넣는 것도 어려웠고 승차 가지도 못했을거에요

3개월 전
됴록에게
그리고 지표하시니까 그럼 선수들 한경기당 뛴 거리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사우디 호주 다 그렇게 뛰고서도 요르단전에도 처음과 같은 폼을 원하시는 겁니까? 우리 주전 선수들 한경기도 못쉬었는데요? 그러니까 말레이시아전 쉬었어야 했죠?

16강 8강 이긴게 정말 클린스만 덕이라 생각합니까?

3개월 전
됴록에게
그리고 감독은요 크로스 올려서 헤더로 넣어라 이렇게만 지시하는게 아니라 설영우가 계속 크로스 올리니까 상대 선수들이 이미 길 다 읽고 막고있으니 그러면 그때 조규성 박스쪽으로 뛰어들어가고 설영우 크로스 올리는 척 이재성이나 황인범한테 패스하고 기습으로 크로스 올리면 그때 이강인이나 상대 수비수가 마크 놓친 사람이 박스로 뛰어들어가자 이거보다 곱절은 구체적으로 전술을 준비해와야 한다고요 선수들 움직임을 보세요 이렇게 약속된 움직임이 있는지

요르단 타 국가랑 하는 경기도 보셨나요? 요르단은 이걸 완벽히 준비해왔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경기에선 뛰어들어가는 타이밍이며 수비 벗겨내는 거며 아주 쉬웠던 거구요

3개월 전
됴록에게
말씀해주신거 다 읽어보았습니다
조직력이라는건 감독이 새로 부임해서 단 몇주만에 맞출수 있는 개념이 절대 아닙니다.
조직력 이야기는 감독과는 절대적으로 별개입니다.
이건 축구를 정말 모르셔서 하는말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수비진 울산현대 라인업을 그대로 가져온건 당연한거고 모두가 그렇게 생각했을겁니다
위에 말씀하신 조직력 때문에요

요르단이 압도한이유는 매한가지로 위에말씀하신 조직력때문입니다
선수들 체력저하 + 김민재 결장과 더불어서요
중동선수들은 자국대표팀선수들 대부분이 비슷한 리그에서 같은 팀으로 호흡을 맞추거나 같이 경쟁합니다. 그 호흡을 맞추는 중동 리그가 수준이 많이 높아졌고, 케이리그는 그대로입니다. 유일한 해외파 몽펠리에에서 뛰는 선수는 해외파라는걸 누가봐도 알수있을정도로 개인기량으로 k리거들을 박살냈고
그 드리블조차도 전술이라고 하시면 더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패스미스는 감독탓이 아닙니다
요르단은 4강에서 텐백을 하지 않았기에 제가 요르단점이 클린스만이 잘한 경기였다고 생각했다고 적은겁니다. 상대가 몰아치고 텐백이 아니니 손흥민이 침투할 공간이 생기니까요
솔직하게 말해서 더이상 대화할 이유가 없을거같습니다 그냥 의견 차이인걸로 생각하겠습니다

3개월 전
손승완.에게
첨언하나 하자면 국가대표 감독은 전술지시나 조직력 개선이 아닌 선수기용에 핵심을 두는 자리입니다.
각국 여러나라에서 각자다른클럽 각자다른전술 각자다른롤 각자다른 훈련방식을 수년간 하다온 여러 선수들을 한달만에 조직력을 맞추고 전술을 설명하고 그대로 완벽히 이행시키는 감독은 단 한명도 없습니다.
그래서 애지간한 외국 강팀은 경질을 쉽게 안시킵니다.
그냥 진득하게
오래 앉혀서 자국선수들 누가누가잘하나 얘랑 얘랑 잘맞을거같은데 이런식으로 가죠

전성기 스페인은 티키타카가 완벽했죠
왜? 바르셀로나의 90퍼센트 선수가 스페인 선수였기때문에 , 더불어 바르셀로나가 세계 최고 팀이였기 때문에.
경기양상도 바르셀로나와 동일했습니다.
감독은 전혀 다른사람인데도요
이게 두 감독이 같은 전술지시를 내려서 그랬을까요?

3개월 전
손승완.에게
말이 앞뒤가 안맞으신데 국대팀에서 감독이 할 수 있는 건 오직 선수기용이라고 하셨죠? 재차 말씀드리지만 이번 아시안컵 멤버들은 선수기용부터가 문제였습니다. 선수들 주발, 메인 포지션, 부상상태에 따라 고심한게 아니라는게 여실히 보이죠. 풀백 선수들 주발 비율 안맞는 거, 왼윙 황희찬의 부상으로 미드필더인 이재성 윙으로 두기. 이재성과 황희찬은 스타일이 다른데 그에 따른 세부 전술이 있었다고 전혀 보여지지 않죠. 이건 무조건 감독 잘못입니다. 케이리그에 있는 선수들, 유럽 작은 리그에서 뛰고있는 선수들을 유심히 보지 않았단 거니까요.

감독이 조직력을 만드는게 아니라는 말은 정말 처음들어봐서 드릴 말도 없네요 부임한지 1년됐으니 완벽한 조직력을 꾸리라는게 아니라 적어도 방향은 보여줘야죠

축구를 잘아신다고 하는데 전술을 논의하는 게 아예 안되시네요 전세계 그 어떤 축구 전문가도 클린스만 전술을 찾을 수가 없었는데 대단하신 거 같아요 더이상의 논의는 사절하겠습니다

3개월 전
그럼 수비수 하시길
3개월 전
비판만 해도 충분히한데..솔직히 걍 방구석에서 남 비꼬는 데 바쁜 사람들보면 누가 누굴 비꼬는지싶다...
3개월 전
22 저는 솔직히 남 비판하는데 극도로 열 내는 것도 꺼려지네요
3개월 전
조규성은 비판도 소음으로 표현하던데요
클린스만 정몽규도 욕 많이 먹는데 쉴드치는사람들 논리면 클린스만 정몽규도 쉴드쳐줘야지 왜 조규성만 쉴드치는지..? 얼굴때문에..?

2개월 전
내가 언제 쉴드를? 난 조롱이나 비난하지 말라고 했는데? 정당한 비판은 알아서 하라고 ㅋㅋㅋㅋ
그리고 걍 조규성한테 열등감 엄청 있는것처럼 보여요....
그리고 내 기준 조규성 얼굴 취향도 아니고... 월컵때 그렇게 얼굴로 난리난거 오히려 그정도인가 싶었던 사람인데...무슨 얼굴로 쉴드친다는거..
해축보지만 피엘만 봐서 조규성 자체도 큰 관심없구요..(혹시 축팬 아니라고 할까봐 ㅎ)
그리고 뭔 댓글을 또 달아도 난 반응안할거임 이제 진짜 이제 열등감 그만 가지길.. 무슨 댓글마다 다 반박하고있냐고 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과하게 못하니까 과하게 까이는거겠죠 축구선수는 아이돌이랑 다름
실력이 다에요...ㅋㅋㅋ 아컵전까지 축구팬들이 조규성 너그러운 마음으로 많이 봐준거에요 쌓이고 쌓이다가 아컵때 터진거지
골대앞 골키퍼랑 1:1상황에서 슈팅하는게 두려워서 다른 선수한테 패스 한적이 이번 한번이 아니에요 이게 스트라이커입니까?
어쩌다 슈팅을 해도 아쉽게 골대를 맞추는게 아니라 매번 홈런을 날림
윗댓말처럼 얼빠들만 쉴드쳐주지 진짜 축구팬이면 화나는게 정상이에요 다른 국대선수들한테도 너무 큰 피해를 주고있음

3개월 전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개월 전
축구팬 아니면 빠지셔야죠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이 화내는데 왜 타팬이 와서 대신 용서를 해줘요?
2개월 전
조규성 전북시절부터 봤던 사람인데요
조규성은 그 전팀인 안양에 있던 때부터 발밑도 괜찮긴 했어요 오히려 키에 비해 헤딩이 아쉬웠지 골대 앞에서 머뭇거리던 선수도 아니었고요 월드컵에서 헤딩으로 골넣길래 놀랬었죠 그땐

근데 지금 본문처럼 선수가 원래 포지션이 공격수가 아니어서 슈팅보단 연계가 장점인데 감독이 그걸 못살린다 그래서 조규성이 슈팅을 안한다는건 억지에요

조규성 포변한지가 언제적인데요 K리그부터 월드컵, 지금 덴마크까지 조규성은 수비수가 아니라 공격수로 활동한 선수에요 감독이 누구냐를 떠나서 슈팅을 하는게 감독 가려가면서 하는거 아니잖아요?

그냥 선수 폼이 잘할때보단 지금 좀 떨어져서 아쉬운게 맞는거지 무슨 감독이 선수 특성을 못살려서 선수가 슈팅을 안(못)한다고 하는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이런 억지는 오히려 선수를 향한 비난만 가중시킬 뿐이에요

3개월 전
이렇게 보니 걍 상사 잘못 만나서 성장 기회 갈피 모두 잃은 부하직원 같네용 이번 아컵 때 국대 자격 의문까지 들었는데 갑자기 불쌍...
3개월 전
다른 국대선수들이 아니라 조규성이 불쌍하다구요? 조규성때문에 피해본 선수들이랑 속이 터지는 축구팬은 안불쌍하시나요? 클린스만호에서도 잘하는선수들은 잘해요.. 전경기를 못하는건 그냥 실력입니다..
3개월 전
세상에 사람이 조규성 한 명만 있나요...? 그냥 조규성도 불쌍하다는 건데 다른 사람들 안부는 왜 물으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이 글 보고 나니까 갑자기 조규성도 불쌍하다고 느껴져서 조규성 불쌍하다고 했을 뿐
3개월 전
댓글.. 선수를 더 안타깝게 보게 되네요
3개월 전
전 조규성때문에 피해보는 다른국대들이랑 속터지는 축구팬들이 안타까워요
3개월 전
앗 네~ 고느님은 그렇게 생각하시고 전 제 생각대로 생각할게요~
3개월 전
못했을땐 당연히 비판을 감수해야 하고 그게 국대 숙명이지만 월드컵 이후로 네임드 되고 걍 억까도 정말 많이 붙은것도 사실. 당장 박용우랑 정승현도 호러쇼 펼쳤지만 네임드 차이로 일부 축팬 빼고 언급도 안 함.
잘생겨서 쉴드러 생겼다고 급발진하는 댓들 보이는데, 비난만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월드컵 이전 이 선수를 알기나 했는지 싶음, 그건 얼빠 쉴드러들이랑 똑같으면서 아닌척들은.

축구판이야 폼 별로면 욕도 먹고 하는거라지만 이번엔 올다쿠나 하는거 솔직히 장원영 마녀사냥할때랑 느낌 매우 비슷함. 차이라면 실력 욕하는거라고 스스로들 쉴드치면서 타겟 잡았다는거

3개월 전
박용우는 죄송하다는 말이라도 하는데 조규성은 죄송하다는 말도없고 팬들 비판을 소음으로 표현하고 잠깐 폼이 안좋은게 아니라 실력자체가 안좋으니까요
장원영이랑 비교하지마세요 ㅋㅋㅋ 장원영은 잘못한거 하나도 없는데 억까로 까인거고 조규성은 다른데 어디서 장원영을 끌고옴?
아컵전까지 축구팬들이 조규성 얼마나 봐준지는 생각못하고 ㅋㅋㅋ 아이돌은 실력없이 얼굴만 잘생겨도 괜찮지만 축구선수는 실력이 다에요..

3개월 전
아니 그러니까 왜 그렇게 급발진하냐고욬ㅋㅋㅋㅋ 그래서 박용우는 사과하고 조규성은 사과 안 함 웅ang웅 팬들을 우습게 알아 웅ang웅 나 빡치는데 왜 안 조아려 웅ang웅이 결론이구먼ㅋㅋㅋㅋ 그게 장원영때랑 뭐가 다른지도 모를 지능 수준이면 뭨ㅋㅋㅋ 심지어 여기 있는 댓에 다 답댓 다는 정성까짘ㅋㅋㅋㅋㅋㅋㅋ ㅋㅋ사실 축구가 아니라 안티질을 하고 싶었다고 말을 하던갘ㅋㅋㅋㅋㅋ ㅇㅇ 댁이랑 의견 다르면 다 얼빠ㅋㅋㅋㅋ기적의 논리 지렸다잉ㅋㅋㅋㅋ거기다 얼빠에 개 집착하네, 조규성한테 여친 뺏겼낰ㅋㅋㅋㅋ 그리고 봐준뎈ㅋㅋㅋ 정몽규세요?ㅋㅋㅋㅋㅋㅋ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ㅌ
2개월 전
데뷔때부터 장원영 좋아한 축구팬인데 장원영을 끌고오는거 자체가 어이없네 진짜 ㅋㅋㅋㅋ 진짜 극성 규성맘들은 답이 없다 논리도 없고
2개월 전
ㅋㅋㅋㅋㅋ장원영 끌고 온다는게 이해 안된다고? 긁혔냐? 앵무새마냥 쉴드쉴드 얼빠얼빠 겁나 찾넼ㅋ
내 원댓부터 조규성 쉴드 친거 한마디라도 봄? 대중적 인지도 있어서 굳이 욕 더 먹었다라고 했지. 이걸 내가 일일히 설명을 해야 알아먹음? 논리 찾기 전에 독해부터 배워라
그리고 축구팬이란걸 완장으로 쓰는 인간은 또 처음 보넼ㅋㅋ기본적인 축구 지식도 없는 양반이 이러는거 겁나 코메디 아니냐곸ㅋㅋㅋ조규성 하나 열과 성의를 다해 욕먹이기 위해 축덕 코스프레 하는것도 이정도면 사랑입니닼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전술문제 맞고 감독이 선수 장단점 파악 못해서 제대로 쓰지못한것도 문제고 조규성 포변한지 5~6년 밖에 안됐고 국대된지도 얼마 안됐음 오히려 더 성장해야 하는 선수고 위에 선배 스트가 주전으로 있어줘야하고 오히려 더 백업으로 뛰어서 경험치 더 먹어서 키워야 하는 자원인데 아시다시피 현재 선배스트가 없음 강제로 레벨업 한거나 마찬가지임 사람들이 그런 사정까지 알수 없으니 경기력으로 비판하는거 맞음 근데 경기력으로 비판하면 되는데 상관없는 외모지적에 악플 달면서 선넘는글 올리는게 마녀사냥이 아니라고 할수 없고 아컵 끝나마당에 무슨 선수 탓하면서 욕하고 조롱하는거 마녀사냥 맞음 축수는 선수 한명때문에 지고 이기고 하는 경기가 아니고 조규성때문에 다른선수들이 피해봤다는것도 말도안되는 억지임 축구는 혼자만 잘해서 되는게 아님 그리고 혼자 못했다고 해서 지는 경기가 아니라는거임 이건 오히려 누구때문에피해봤다고 주장하는게 오히려 국대을 무슨 아이돌 보는듯이 보는거 같아보임 축구는 팀 경기라는건 생각 안하는거 같음? 진짜 축구팬이면 감독이랑 축협을 비판하는게 맞음 선수 하나 마냐사냥할게 아니라
2개월 전
그리고 조규성 쉴드만 치면 얼빠타령 웃긴게 오히려 조규성 팬들중에 대부분 축구 오래본팬이 대다수임 그리고 조규성 외모 별로라고 까대면서 팬들을 다 얼빠취급하고 조롱하고 죽어라까대는게 더 이상함 그냥 단순히 얼빠라 쉴드치는게 아니라 전술 문제에 대해 지적한거고 축협 문제에 대해 얘기한것뿐이고 이게 선수한테 악영향을 끼친부분도 있다 한거지 선수 경기력에 대해 무조건 쉴드치지 않았음 오히려 조규성 쉴드보다 무지성으로 조규성 까는 선넘는 글들이 더 많았으면 많았지 인티에서 조규성 비난 안하면 덮어놓고 얘기 듣지도 않고 얼빠라 취급했지 난 심지어 선수에 관련해서 선넘는 악플 달지 말라고 했다가 얼빠라 하고 욕하면서 자살하라는 소리까지 들었어 이게 정상적인 반응임? 그리고 남초 욕하면서 남초랑 똑같이 선수 조롱하는게 정상적인 축구팬이라 볼수 있음? 이게 의문이라는거임 그렇게 비난하던 남초랑 왜 똑같이 행동하냐 이말임 경기력만으로 충분히 비판 가능한거자나 조규성도 전술의 피해자 선수야
2개월 전
축구팬이면 감독문제 축협 문제라는거 더 잘알지 선수 한명이 문제라 안하고 선수 한명 멘탈 부서져라 까지 않음 그건 축구팬이 아니라 악플러라는거 아시길 진심 고소 했으면 하는 선수인데 고소 안하겠지 그리고 선수가 그동안 이룬 커리어까지 날조해서 깍아내리는거야 말로 축구팬 아님 여기 댓만봐도 소름끼칠뿐이다 아무리 선수한테 악감정이 생겼어도 그동안에 쌓은 선수의 노력을 폄하하지 마시길 본인들이 축구선수팬이라면 세상에 노력 안하는 선수 없음
2개월 전
이영표피셜 국가대표는 경험하는 자리가 아니라 증명하는 자리인데 포지션변경 핑계로 못하는거면 국대에서 빠져야죠 조규성은 뭘 증명했나요?
클린스만호에서도 잘하는 선수는 잘합니다
국가대표 된지 얼마안된건 설영우 아니에요..? 설영우는 국대발탁된지 1년도 안됐는데 아컵이후로 엄청 떡상해서 아컵 베스트11에도 뽑혔는데 대체 언제까지 핑계만 댈건지 모르겠네요
국대에서 빠지면 축구팬들이 조규성한테 뭐라할일이 전혀 없습니다 국대에서만 빠지면 돼요 나라를 대표하는 자리니까요
스트라이커가 골을 제일 많이 넣는 포지션인건 아시죠? 조규성이 잘했으면 연장전까지 가지도 않고 이겼을거라는 의견이 많아요 그러면 선수들 체력도 빠지지않았겠죠..
지금 월클이라고 불리는 선수들은 재능도 있는데 노력도 남들보다 몇배로 하는데 조규성은 객관적으로 재능도 없는데 나혼산이랑 예능 여기저기 다 나오면서 어떻게 축구에만 집중하나요?
마녀사냥은 실력 좋은데 잘생겼다는 이유로 빠지라고 하는거고요 실력 없으면 조규성이 아니어도 빠지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다른 국가대표랑 축구팬들은 물론 조규성 본인을 위해서라도 명단제외 시켰으면 좋겠음 이강인이 이번 아컵에만 크로스 70번을 넣어줬는데도 하나도 못넣었으면 빠져야죠 객관적으로 조규성이 국가를 대표할 실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근데도 축구팬들이 억까하는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조규성이 비판도 소음이라고 하던데 조규성을 망치는건 이런 쉴드댓이라는걸 인지 못하는듯

2개월 전
님 경기 보긴 한거 맞아요? 팩트 조규성 없을때 오히려 무한 크로스 올렸어요 오히려 조규성 선발일때 박스안에만 있으라고 한게 클린스만 감독입니다 님은 그냥 조규성 싫어하는거 알겠으니까 선수 멘탈 부시겠다고 이런짓 그만 하세요 아컵 끝났습니다 아컵 끝나고 선수는 비판을 넘어서 여전히 악플에 시달리고 있는게 정상으로 보이세요? 그리고 님은 그냥 조규성이 싫으니까 비난글 아니면 보기 싫으신거 같은데 님 적당히 하세요 여전히 선수 까대는거 마녀사냥 맞아요 ㅋㅋ님 계속 댓다는거 진짜 보기 안좋구요 망치는 길이여? ㅋㅋ 아니요 선수 망치는건 멘탈 부서지라고 선수한테 악플 다는 당신같은 사람들입니다 축구팬 ㅋㅋㅋ 경기제대로 안보고 억까하는거 수없이 봤는데요 그리고 진짜 축구팬이면 감독이랑 축협 비난하지 선수 욕 안합니다 제댓글은 축구팬이라면서 선넘는 악플 다는 사람들 뭐라하는글인데 님이 악플 안달았으면 반박할 이유 없을텐데요 그냥 솔직하세요 조규성 악플이 넘쳐나야 하는게 그게 아니어서 아쉬운거라고 그리고 케이리그는 보세요? 현재 우리나라 스트 자원 상황이 어떤지는 아시는지? ㅋㅋ 댓 달아도 답 안답니다 ㅋㅋ 상대할 가치가 없다는걸 알겠어요 님은 축구팬 아니에요 님은 그냥 조규성 싫어하는 이강인 팬이신거 알겠구요 님이 진짜 축구팬이면 이럴시간에 축협 비판하고 클감 경질되길 바라시길 선수을 망치는건 선수 조롱하고 선수 멘탈이 깨지던 말던 악플 달면서 노는 문화을 재미있다고 하는 남초문화에 물든 당신들입니다 경기력 비판에 대해서 뭐라하는게 아니니 오해하지마시길 경기력보다 그동안 선넘는 비난이 많아서 댓다는 겁니다
2개월 전
증명한 자리 맞죠 그래서 백업이라고 썼는데요 증명하는 자리도 맞지만 교체로 계속 경험치 먹여서 키워야하는 자원인것도 맞는겁니다 여기에 오현규도 포함해서요 그걸 목적으로 벤투가 발탁한거구요 우리나라 스트자원 상황이 어떤지 아시는지? 계속 황의조 백업으로 뛰다가 월드컵때 우루과이전때 잘해서 가나전 선발 나가고 풀타임 뛰어서 멀티골 넣은거에요 선수가 골넣은것도 폄하하시는데 적당히 하시길 주전된지 얼마 안됐다는 말입니다 원래라면 백업으로 뛰면서 더 성장해야 한다는 겁니다 지금은 여러가지 일로 강제 레벨업 한 상황인데 클리스만이 전술도 없고 선수 장단점도 파악 못해서 선수 활용을 못한건데 이게 마냥 선수 개인에 문제는 아니라는 겁니다 그리고 이미 지난 경기로 악플 다는게 마녀사냥이 아니면 뭔가요?
2개월 전
황의조 있을때도 조규성 선발로 썼잖아요 국대가 성장하는 자리가 아니라는데 무슨 국대로 성장을 하려고함..
클린스만호에서도 잘하는 선수들은 잘한다고 말했을텐데요..
축구팬들이 다 마녀사냥하는거고 본인이 정상이라고 생각하세요? 진짜 할말도 없네

2개월 전
고느에게
축구팬들 ㅋㅋㅋ 아컵 끝나고 지금까지 선수 욕하는거 마녀사냥 맞고 누가봐도 님같은 사람들 비정상입니다 ㅋㅋ 에매때 번갈아 가면서 선발 했고 월드컵때 우루과이전 조규성이 잘했으니까 가나전때 선발해서 풀타임 뛰고 멀티골 넣은건데요 ㅋㅋ 벤투 선택이 조규성이였던 겁니다 ㅋㅋ할말 없는건 이쪽인데 지금 누가 우기고 있는지 모를일이다 평생 그렇게 생각하세요

2개월 전
아컵끝났으면 뭐요? a매치는 만만해요? 어차피 생각 안달라질거알았음 진짜 이런 극성 규성맘때문에 앞으로 더 힘들어질듯.. 조규성 악플이 없어서 아쉽다구요? 모든 사이트에 악플밖에 없던데요.. 거기에도 이런 극성 규성맘들은 곳곳이 있긴해요 클린스만 경질되길 바라는건 당연한거고요 클린스만 정몽규 뒤에 숨지 마세요 축구 안좋아하는건 조규성팬인 님이실듯..
조규성 외모때문에 깐다고 하기에는 아컵전에는 이렇게 까이지도 않았어요 국대에서 빠지면 아무일도 없는데 왜 이렇게 열을 내서 쉴드를 치는지 모르겠네
조규성도 국대 발탁되지 않길바랄거같은데요 국대 발탁되서 욕 먹고 축구팬들은 계속 조규성이 눈에 거슬려야하고.. 모두가 불행한 결과임
국대 발탁되면 나혼산 고정을 하든말든 신경안쓰니까 제발 국대 명단에서 빠지길 간절히 원합니다.. 조규성을 위해서라도 빠지는게 맞아요.. 다른 실력있는 주민규 박진섭 양현준 큰우영 김문환 같은 선수들이 발탁되야죠

2개월 전
극성맘 ㅋㅋㅋㅋㅋㅋ 반박할게 없으면 매번 얼빠타령 극성맘 타령ㅋㅋㅋ 나혼산 겨우 2번 나온게 다고 그것도 휴식기 찍은거고 나혼산 촬영때 멀티골 넣었는데 고정 할 생각없는데 이제 하다하다 마음대로 고정시키네 ㅋㅋ 저기요 축구선수한테 무슨 나혼산 고정이에요 ㅋ... 님 댓글 보니까 그냥 조규성 싫어서 억지 부리는걸 알겠네요 넵.. 케이리그도 안보셔서 스트 상황 모르시는 분 계속 그렇게 선수한명 탓하시면 사시길 ... ㅋ.. 이강인 팬이신거 같은데 다른 선수 그렇게 까고 다니지 마세요 어이없어서 댓 안답니다 아직까지도 악플 다는 커뮤들이 비정상이라는걸 아시길
2개월 전
마루옷장에게
나혼산 2번이나 나오고 차쥐뿔 나오고 유퀴즈 나오고 빠더너스 나오고 별의별 예능 다 나오던데요.. 최근에 찍은 나혼산은 아컵이라는 중요한 대회 직전에 찍어서 더 반응이 안좋은거구요
축구선수가 잘생겼는데 실력 좋으면 감사합니다 하지 누가 뭐라고 하나요.. 잘생긴데다 실력까지 떡상한 설영우만 봐도 축구팬들한테 반응 엄청 좋은데..
그래서 스트라이커로 주민규 써달라고 하는거잖아요..

2개월 전
고느에게
ㅋㅋㅋ다 휴식기에 찍은거자나요 님이 말한 예능밖에 안나왔습니다 제대로 모르면서 아는척 하지마시길 심지어 다 구단에서 허락해서 나간건데 ㅋ 케이리그 안보는거 알겠으니까 계속 그러세요 선수 까질 하면서

2개월 전
마루옷장에게
최근에 나온 나혼산은 아컵 직전에 찍은거라고 말씀드렸잖아여
22년 12월 나혼산, 유퀴즈
23년 1월 빠더너스
23년 7월 차쥐뿔
24년 1월 나혼산
1년내내 예능만 나오셨네요..
구단이야 유니폼 팔려면 내보내겠죠 국대팬들은 싫어하는거고요 저도 a매치때까지만 해도 조규성까지 응원하는 축구팬이었습니다 골 하나도 안터졌지만 축구팬들도 언젠가 터지겠지 이러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준거 사실이잖아요
이것도 이기제 같은 선수들은 욕 엄청 먹었는데 솔직히 조규성은 욕도 별로 안먹었고 축구팬들이 많이 봐줬잖아요
님 이때는 이기제 쉴드치셨나요? 조규성만 쉴드쳐주시는거죠? 이기제 쉴드댓은 한번도 못봐서요
이렇게 친선경기에서도 이기제는 엄청 까였는데 아컵같은 중요한 대회에서 못한 선수가 안까이길 바라는건 너무 이기적인거같아요
저도 원래는 응원하는 마음이었는데 나혼산 2번 나온거부터 너무 당황스럽고 황당했는데 아컵때 뭐라도 하려나 라고 생각했는데 아컵 경기력보고 참다참다 터진거에요
설영우는 전참시 1번 나왔는데도 그 정도 아니라고 욕을 먹었었는데 아컵에서 죽도록 뛰고 수비해서 아컵 베스트11에도 들고 증명을 했잖아요 그래서 축구팬들이 찬양하고 있는데 조규성은 설영우보다 국대된지도 오래됐고 나혼산 2번에 빠더너스 차쥐뿔 유퀴즈 다 나왔는데도 증명을 못하고 오히려 할리우드 액션에 골키퍼랑 1:1상황에서 옆에 선수한테 패스하고 슈팅도 안해서 욕먹는거잖아요 이게 왜 마녀사냥인지 모르겠네요
저도 축구팬들도 더이상 에너지소비 시간소비 감정소비 하기싫을거고 그냥 다른 실력있는 선수들로 대체됐으면 좋겠어요 다른 선수도 아니고 조규성한테 국대 빠지라는게 욕인가요? 조규성 본인도 자기자리가 아니라고 생각할거같은데 국대 나와서 욕을 먹고싶을까요? 그냥 소속팀에서 편하게 축구하면 되는데.. 대체선수들이 없는것도 아닌데 다른 간절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으면 좋겠어요
김진수가 아컵때 출전기회를 한번도 못얻었는데 4강에서 탈락하고나서 운거 보셨죠? 전 그런 선수들 보면 너무 마음아프고 안타까워요

2개월 전
고느에게
아컵직전 아니니깐 날조그만 ㅋㅋ 나혼산 2023년 12월에 촬영한거고 방영을 1월에 한거다
리그 휴식기라 조규성 한국 일찍들어왔고 축협이 개인훈련도 못하게 막았고 선수들이 말하길 이주동안 공도 못만지게 했다고 했다 경기력으로 비판 맞아야 하지 근데 그전에 훈련장 못구해서 선수들 개인훈련까지 못하게 막은 축협이 제일 문제라 생각 안드냐? 휴식기때 구단이 허락해서 나간게 다니까 억까 그만해 그리고 골을 못넣었다고? 에매때 넣는 골은 골도 아니니? 그리고 아컵 오기 직전에 리그에서 8골 넣었고 대부분이 발로 넣은 골이고 득점 3위다 너그럽게 봐주긴 뭘 봐줘 에매때 골 넣었을때도 욕한게 축구팬이다 제대로 알고나 말해 ㅋㅋㅋ 조규성 국대 된지 3~4년이다 설영우보다 국대 오래되지 않았는데 ㅋㅋ 누가 오래됐데ㅋㅋ 너 포지션이 뭔지는 알고 지금 조규성 탓하면 까대냐? 난 이기제 욕 안했고 너같은 인간들이 이기제선수 깠겠지 악플 다는거 자랑아니다 니 선수 응원이나 해 진심 니 댓글 하나하나 보면 진심 악에 바쳐서 소름끼친다 위에 썼을텐데 경기력으로 비판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너같이 억까하는 인간들이 문제라고 그리고 너 진짜 포지션도 모르고 케이리그도 안보곺해외리그도 안본다는거 알겠음 넌 그냥 선수 개인팬이고 축구팬아니야 축구팬이라고 우기지마 다른 선수 방패막으로 세워서 조규성 까는걸 정당화 하지마 니가 축구팬이면 클리스만이랑 축협 정몽규 비난에 집중하겠다

2개월 전
Love you on christmas  그의 바다
애초에 선수 하나만 잡고 탓하기엔 감독 역량 부족이 큰 게 맞는 것 같은데요 물론 폼이야 떨어졌다 싶은 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이렇게까지 욕 먹을 일인가 싶네요 상사랑 안 맞으면 능력 전부를 발휘할 수 없다는 점 역시 납득 가능해서
2개월 전
와 여기 이상한 사람 한 명있네ㅋㅋㅋ진짜 병원 한번 가보세요..자기랑 관련없는 누구 하나를 그렇게까지 싫어하는거 그거 병입니다 아니면 걍 인생이거나
2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평생 화장 안 해도 되기 vs 평생 머리 안 감아도 되기151 비탐갇11:3422537 2
유머·감동 뇌절 심하게온 로미오와 줄리엣 2024 캐스팅166 킹싸6:1267886 5
유머·감동 배 타투 했다가 친오빠한테 혼남..165 WD4005.14 23:13102510 13
이슈·소식 국토부장관, 전세사기 피해에 "젊은 분들 경험 없어 덜렁덜렁 계약"100 권모술수가난10:3429925 3
할인·특가 요즘 음료 업계의 보기 좋은 추세143 용시대박05.14 23:5088310 40
ㅎㅂㅈㅇ) qwer 마젠타 한국 av 배우와 합동방송 라바이하미장 15:39 65 0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점1 세기말 15:34 362 0
원피스 입는거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 이런 이유인 사람들 많음.jpg1 비비의주인 15:32 836 0
입맛 없는 애들은.. 계시를 안 받는다고..? 캐리와 장난감 15:32 391 0
5월9일 9시 멜론차트 TOP10 맠맠잉 15:13 968 0
다이소는 과자를 어떻게 그렇게 싸게 팔까?2 색지 15:10 3466 0
[속보] 울산시, 고래 더 이상 대중교통으로 이용 않기로23 하니형 15:09 4075 1
플랭크 제대로 하는법 따온 15:08 1850 0
위생주의) 인도에서 우유보다 비싼 거..gif6 311354_return 15:08 3754 0
5월16일부터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시작2 더보이즈 김영 15:08 1911 0
얘들아 종강이라고 알아?.twt 311328_return 15:07 2138 0
해외여행은 진짜 20대에 많이 가봐야하나요? 똥카 15:06 1085 0
전설의 1시간 30분 도시 인천광역시.jpg 307869_return 15:06 1180 0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꿈을 이뤘다고 전한 배우 306399_return 15:04 1709 0
일본에 취업해서 정말 좋았다던 루리웹 사정있는남자 15:03 2775 0
일본이 요즘 케이팝에 관대한 이유 김규년 15:03 1547 0
환장하네...배달초밥 시켰는데 이렇게 옴..10 308624_return 15:03 5521 0
스압) 이번에 13kg 감량한 강남이 느낀 제일 안힘든 다이어트 방법10 키토제닉 15:01 5842 4
역대 대통령중 최악이라 평가받는 문재인의 업적31 킹싸 15:00 4009 4
지구 랭킹 1위를 만난 호랑이 반응 유기현 (25) 14:49 1793 0
전체 인기글 l 안내
5/15 15:38 ~ 5/15 15: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유머·감동 인기글 l 안내
5/15 15:38 ~ 5/15 15: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